유 와 무 14장 – 신의 추구

전장  —  다음장

God Seeks

신의 추구

The humour of the divine love-game is that the One who is sought is Himself the seeker. It is the Sought who prompts the seeker to ask, Where can I find Him그분(Him), 그분계;  주님, 내-님(Beloved), 하나... More whom I seek? The seeker asking, Where is God? Is really God saying, Where indeed is the seeker!

‘신성한 사랑 게임'(divine love-game)에서 재미있는 일은, 추구의 대상인 그 분(the One)이 바로 구도자 자신이라는 사실이다. ‘내가 찾는 그분(Him그분(Him), 그분계;  주님, 내-님(Beloved), 하나... More)을 어디서 발견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구도자의 마음에 심어준 장본인이 바로 추구의 대상인 그분이다. ‘신은 어디에 있을까?’ 하고 구도자가 물을 때, 실은 신이 ‘구도자는 정녕 어디에 있는가!’ 하고 묻는 것이다.

 

전장  —  다음장

Comments

  1. maya49 says

    God Seeks

    신의 추구

    -> 신도 찾으신다 (신의 추구로 그냥 놓아둘 지, 고민이 됩니다.)

    The humour of the divine love-game is that the One who is sought is Himself the seeker. It is the Sought who prompts the seeker to ask, Where can I find Him whom I seek? The seeker asking, Where is God? Is really God saying, Where indeed is the seeker!

    신성적 사랑-놀이(divine love-game)에 있어 참으로 유머러스한 일은 추구 하는 그 이가 바로 추구의 대상인 그분(the One)라는 사실이다. ‘내가 찾는 그분(Him)을 어디서 찾아야하나?’ 하는 이 의문을 추구자(seeker)의 마음에 심은 장본이이 바로 추구의 대상인 그분(Him)이시라는 사실이다. ‘신이여 어디에 계십니까?’ 하며 신을 찾는 추구자가 바로 실제로는 신꼐서 ‘추구자가 어디있냐?’ 하고 찾으시는 것이다.

    -> 신성한 사랑-게임(divine love-game)에서 재미있는 일은, 추구의 대상인 그 분(the One)이 바로 구도자 자신이라는 사실이다. ‘내가 구하는 그분(Him)을 어디서 찾아야 하나?’라는 의문을 구도자의 마음에 심어준 장본인이 바로 추구의 대상인 그분(Him)이다. ‘신이여, 어디에 계십니까?’하고 구도자가 물을 때, 실은 신께서 ‘구도자여, 어디 있느냐?’하고 묻는 것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